반응형

플랜츠vs좀비 실행 시 Fatal Error 오류 해결하기

 

오늘은 팜캡 게임즈에서 개발한 디펜스류 스팀 게임, <Plants vs. Zombies> 실행 시 Fatal Error! 창이 뜨며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때 오류 해결법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.

 

* 참고 : Fatal Error 오류 창이 뜨면 윈도우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며, Ctrl + Shift + Esc로 작업관리자를 켜서 방향키로 프로세스를 선택하여 작업 끝내기(E)를 눌러 강제 종료하면 재부팅 없이 오류창을 끌 수 있습니다.

 

Fatal Error 오류를 해결하려면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합니다.

윈도우 키 + R을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열어 줍시다.

 

실행창에 regedit 이라고 입력해 주세요.

​만약 잘 모르겠으면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을 눌러 '레지스트리 편집기'로 진입해도 됩니다.

 

PC 환경에 따라 사용자 계정 컨트롤 권한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'예'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됩니다.

 

컴퓨터\HKEY_CURRENT_USER\SOFTWARE\ SteamPopCap\PlantsVsZombies

위 경로로 진입해 주세요.


PlantsVsZombies 폴더를 찾아가기 번거로우면?

만약 이동하기 번거로우면 경로를 복사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주소를 지운 뒤 우클릭 - 붙여넣기 (혹은 ctrl v)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 

티스토리 게시글은 우클릭 비허용이라서 포스팅에서 바로 경로를 복사할 수는 없습니다. 편의를 위해 레지스트리 경로.txt를 첨부합니다. txt 메모장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복사해 주시면 됩니다.

레지스트리+경로.txt
0.00MB


DWORD(32비트)값 생성 및 ScreenMode 이름 변경

레지스트리 편집기 PlantsVsZombies 폴더에서 우클릭 - 새로 만들기(N) - DWORD(32비트) 값(D) 을 눌러 새로운 값을 추가해 주세요.

 

F2를 누르거나 우클릭 - 이름 바꾸기(R)를 누른 후, 새 값 #1를 지우고 ScreenMode를 입력합니다.

 

​이름이 ScreenMode로 변경되었으면 레지스트리 창을 닫고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Plants vs. Zombies 게임을 실행해 주세요.

 

오류 없이 Plants vs. Zombies 게임이 잘 실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창모드 플레이는 오류가 없으나 전체화면 단축키인 Alt + Enter를 누르거나, 옵션에서 Full Screen을 체크하면 Fatal Error 오류창이 뜹니다.

 

윈도우 언어체계를 영어로 변경하면 오류 없이 전체화면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지만 번거로우니 웬만하면 창모드로 플레이 해 주세요.

 

​게임 실행이 안 되어 애를 먹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 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. 비회원도 좋아요를 누를 수 있습니다.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